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티스토리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는 이미지세탁이 중요합니다

by 끌어당김의 원리 2023. 3. 14.
반응형

구글 노출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제일 좋은 건 사진 없이 구글 seo에 적합한 좋은 글을 쓰는 것입니다. 티스토리글에 사진을 넣으면 페이지속도가 느려집니다. 그래서 구글은 사진을 들어가는 글을 좋게 보지 않습니다. 하지만 꼭 사진을 넣어야 된다면 이미지 세탁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미지를 넣어야 된다면 구글은 어떤 사진을 좋아할까?

1.구글은 직접 찍은 이미지를 좋아합니다.

 -사진을 잘 찍고 못 찍고 따지는 게 아닙니다. 만약 우리가 매일 다니는 산책로를 찍는다고 가정해 봅시다. 아무리 정확하게 찍는다고 해도 오늘 찍은 사진과 내일 찍은 사진은 똑같을 수가 없습니다. 즉 구글은 독창적 사진을 좋아한다는 의미입니다

2. 화질이 좋은 이미지를 좋아합니다.

3. 글 내용과 딱 맞는 이미지를 좋아합니다.

-만약 강아지를 설명하는 글에 자동차 사진이 들어가면 구글 seo적으로 안 좋은 문서로 인식합니다.

4. 사진이 들어가는 위치가 중요합니다.

-만약 강아지에 관한 글이라고 가정하면 강아지에 대한 글 위치에 넣어야 됩니다. 그리고 상위노출 팁

 을 하나 드리자면 사진기준으로 앞부분과 뒷부분에 사진에 관한 키워드로 글을 적어주면 효과적입니다.

 

 

왜 다운받은 이미지나 스킵한 이미지는 안 좋을까?

만약 인터넷에서 캡처한 이미지나 무료사진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한 이미지는 고유의 메타데이터값이 존재합니다. 구글은 겉모습도 보지만 사진내부도 보기 때문입니다. 만약 메타데이터가 표시된 이미지라면 구글은 흔히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그 이미지에 대해서 안 좋게 평가합니다. 만약 핸드폰으로 직접 찍은 사진을 올린다면 그 사진엔 제품명. 찍은 날짜. 찍은 위치등 모든 데이터가 들어있기 때문에 구글입장에선 매우 창의적인 사진으로 판단하여 매우 좋은 이미지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찍은 사진이라면 티스토리 글에 올리셔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하지만 꼭 알아야 되는 점이 있습니다.

직접 찍은 사진이라도 카카오로 보내면 모든 데이터가 사라집니다

그래서 카카오로 옮긴 사진을 자신의 블로그로 올리는 순간 구글은 흔히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으로 인식합니다. 그래서 휴대폰에 있는 사진은 블로그로 직접 올리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다운로드하거나 스킵한 이미지는 어떻게 올려야 될까?

직접 찍은 사진을 올리는 게 좋지만 블로그 하다 보면 그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다운로드하거나 스킵한 이미지를 올려야 될 경우는 메타데이터를 삭제하면 됩니다. 메타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는 건 두 가지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 티브이피엔지 나 포토스케이프를 검색해서 두 곳의 사이트에서 메타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무료버전으로도 사용하는데 불편함 없고 초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두 사이트를 이용해 메타데이터 삭제하는 정보는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티스토리블로그에 올린다면 더욱더 안전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관련글

 

글16개로 구글애드센스 승인 가능했던 이유

흔히 구글애드센스를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승인받기가 까다롭다고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구글애드센스를 승인받았습니다. 티스토리를 많이 한 거 아니냐?라는 질문을 할 수도 있지만

zipgg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