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글16개로 구글애드센스 승인 가능했던 이유

by 끌어당김의 원리 2023. 3. 28.
반응형

흔히 구글애드센스를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승인받기가 까다롭다고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구글애드센스를 승인받았습니다. 티스토리를 많이 한 거 아니냐?라는 질문을 할 수도 있지만 저는 3월 9일에 티스토리 첫 글을 썼고 시작한 지 한 달도 안 됐습니다. 아직 초보블로거지만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제가 생각하는 승인받은 이유를 한번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제가 한 게 다 맞다는 게 아니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유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1. 애드센스 신청한 시기

3월 9일 날 첫 글을 쓰고 글 9개 됐을 때 3월 14일에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하고 2주동안 이틀에 한 번씩 포스팅을 했습니다

유튜브나 애드센스 관련글을 보면

"애드센스승인을 받으려면 글을 많이 써라. 한 가지 주제로 카테고리를 써라.

이것저것 쓰는 잡블로거는 안된다.2000자 이상 글을 써라" 

이런 얘기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하게 된 이유는 우연히 유튜브에서 관련 영상을 접하고 나서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알아보게 됐고 한번 해봐야 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카테고리는 상관없고 잡블로거도 상관없다. 정보성 주제로 구글 seo 맞게 글을 써라"말에 확신을 갖고 한 가지 주제가 아닌 여러 가지 글을 썼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하는 거라 어떤 키워드로 써야 될지,어떤 주제로 써야될지 정말 힘들었습니다.

초보블로거들이라면 제 말이 공감하실 겁니다. 정말 쓸 주제가 없고 생각이 안 나서 신문을 보고 주제를 찾았습니다.

신문을 보다 보니 "이건 써볼 만한데"이런 주제가 보이면 썼습니다. 그리고 티브이나 유튜브를 보다가 도움 되는 정보다 싶으면 그걸 썼습니다.이렇게 힘들게 글을 썻습니다.

근데 2주가 지난 오늘 애드센스 승인이 나왔습니다.

솔직히 기대는 안 했습니다. 하지만 승인메일을 봤을 때 너무 놀랬습니다.

글 9개일 때 신청했고 지금은 글 16개 정도인데 3월 27일날 승인을 받았습니다

구글애드센스-승인-이메일
구글애드센스 승인 이메일

2. 승인받은 글에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

저는 초보블로거라 아직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제가 생각하는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 저는 구글 seo에 맞게 글을 쓸려고 노력했습니다.구글은 핵심만 잘 정리된, 서론-본론-결론이 잘 짜인 글을 선호합니다글자수 2000자 이상 쓰라는 말도 있지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저는 모든 포스팅글자수는 2000자가 안 됐습니다. 어떤 글은 1000자도 안될 만큼 짧은 글도 있습니다. 글자수 채우기 위해 억지로 글을 채우는 게 더 마이너스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사진 넣는 것을 자제했습니다.웬만하면 글로만 포스팅을 쓸려고했습니다.구글은 페이지 속도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사진을 넣는순간 페이지 속도가 느려집니다.때문에 승인받기 전까진 사진을 왠만하면 넣지 않았습니다. 포스팅 2개 빼곤 사진을 안 넣었습니다. 승인받고 나서 사진 넣어도 되기때문에 승인받을 때 까진 사진을 넣지 않았습니다.

  • 그리고 티스토리 첫글을 쓴 후 내 티스토리 주소를 구글,네이버,줌등에 웹마스터 도구를 등록했습니다.쉽게 설명하면 검색사이트에 제가 블로그를 만들었으니 제 글을 앞으로 노출을 해달라고 알리는 것이라고 보면 쉽겠네요.이 부분도 굉장히 중요합니다.왜냐하면 내가 아무리 글을 써도 구글이나,네이버등에 노출이 안되고 내 글이 인식이 안된다면 아무 소용없는 일이니깐요.

  • 마지막으로 글을 9개 정도 쓴 후 애드센스 신청한 후 틈틈이 구글서치콘솔에 들어가서 색인생성을 요청했습니다.색인생성요청이란 쉽게 말하면 구글이 내가 쓴글을 인식하도록 만드는 일입니다.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 도메인이 최적화가 아니기때문에 내가 쓴글을 구글이 인식을 못할수가 있습니다.그래서 색인생성요청을 하는게 중요합니다.10개정도의 포스팅을 발행하고 애드센스를 신청한후 수시로 구글서치콘솔에 들어가서 확인했습니다. 처음엔 구글이 내 글을 하나도 인식을 못한다는 의미인 '색인이 생성되지 못함' 이라는 문구가 있었습니다.그래서 색인요청을 하고 시간이 지나니 모든글이 '색인이 생성되었다'란 문구가 있었습니다.제가 생각하기엔 이부분도 정말 중요합니다.

'내 티스토리 구글,네이버에 등록하는 방법,색인생성하는 방법'은 검색이나 유튜브에서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3. 사진을 꼭 넣을 때는 이렇게 했습니다.

앞에서 얘기한 것처럼 구글은 사진을 많이 넣은 글들을 싫어합니다. 누가 읽어도 쉽게 이해될 만큼 잘 쓴 글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사진을 넣어야 쉽게 설명할 수 있는 글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사진용량을 줄여주고 데이터를 지워줬습니다. 그렇게 사진을 넣으니 크게 영향을 안 받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글노출용 티스토리글쓰기 사진넣기의 중요성

티스토리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사진을 많이 사용합니다. 사진을 넣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흔히 작성자입장에서는 사진이 들어가면 왠지 글이 이쁘게 보이고 글을 읽을 때 구독

zipggu.tistory.com

 

구글 티스토리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는 이미지세탁이 중요합니다

구글 노출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제일 좋은 건 사진 없이 구글 seo에 적합한 좋은 글을 쓰는 것입니다. 티스토리글에 사진을 넣으면 페이지속도가 느려집니다. 그래서 구글

zipggu.tistory.com

마무리

제가 얘기한 게 꼭 정답은 아닙니다. 단지 초보블로거인 제가 짧은 기간에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이유가 있다면

제 생각에  '구글 seo에 맞는 글쓰기,내 티스토리주소 웹마스터등록,구글서치콘솔 색인요청, 사진 넣기를 최소화, 사진을 넣을 때는 용량을 줄인 점' 이런 부분이 플러스 요인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