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전세집구하기 전에 꼭 체크해야되는 중요팁

끌어당김의 원리 2023. 3. 18. 23:08
반응형

전세집 구하기 전에 꼭 체크해야 될 점이 있습니다. 계약하기 전에 이 사람이 진짜 주인이 맞는지 잘체크해야 제2의 피해를 막을수 있습니다.만약 집주인이 아닌 다른 사람과 잘못 계약하면 보증금을 모두 잃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계약하기 전에 상대방에게 주민등록증으로 전위확인을 하겠다고 요구하면 됩니다. 그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ARS전화로 간편하게 확인

ARS전화로 간단히 확인할수 있습니다.'1382'를 누른 후 확인하면 됩니다. 안내멘트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멘트대로 따라만 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확인

두 번째 방법은 폰이나 컴퓨터로 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정부24(www.gov.kr)에 접속하신 후 

정부 24 홈페이지 상단 왼쪽에 서비스에 마우스를 대면 제일오른쪽 간편 확인/안내-사실/진위확인이 뜹니다.

사실/진위확인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주민등록증 진위확인/잠금해제를 클릭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사실진위확인란
정부24홈페이지-사실진위확인/잠금해제

 

그 다음 본인인증을 해야 됩니다. 본인인증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와 간편 인증이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신다면 받아둔 공동인증서로 하시면 되고.그렇지않다면 삼성패스, 페이코, 카카오톡, 통신사인증등을 통해 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을 하셨다면 진위를 확인하고자 하는 주민등록증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발급일자등을 입력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입력하신 내용은 등록된 내용과 일치합니다"란 문구가 뜬다면 계약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일치는 하지만 분실신고된 증입니다"또는"일치하지 않습니다"란 문구가 뜬다면 계약해서는 안됩니다.

 

 

3.'경찰청교통민원 24'홈페이지

가끔 운전면허증을 가져오시는 분도 계십니다.이럴경우는 '경찰청교통민원 24'검색해서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경찰청24- 홈페이지

오른쪽의 운전면허-조사예약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운전면허증진위여부확인이 뜹니다. 거기 들어가서 생년월일, 성명, 면허번호, 식별번호를 입력합니다. 결과메시지에 "전산자료와 일치합니다"란 문구가 뜨면 계약해도 되고 만약에 틀리다는 문구가 나오면 계약하면 위험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계약하기 전에 실제 집주인이 맞는지를 잘 따져보는 게 제2차 피해가 없는 길이란 걸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